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가족놀이학교’로 감정지능 UP찾아가는 부모-자녀 관계향상 집단프로그램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의 참여기회 제공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0월 11일(금)부터 10월 30일(금) 까지 찾아가는 부모-자녀 관계향상 집단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관내 초등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방과 후 3일간 2시간씩 지정된 학교의 교실에서 진행하였으며 참석률 100% 학생에게는 가족놀이학교 수료증을 발급하였다.

이번 가족놀이학교는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애 증진에 기여를 하였으며 가정 내에서도 할 수 있는 독서놀이를 부모에게 교육하고 안내함으로써 실생활에서의 적용을 도모하였다.

그림책을 매개로 하여 아이의 마음을 알아보고 책놀이를 통해 가족 간 친밀감, 소통력, 결속력, 행복력을 강화시켜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부모- 자녀의 관계 향상을 돕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특히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여 상호작용을 주제로 가족 독서놀이상담으로 진행을 하였으며 1일차에는 가족 파악하기, 2일차에는 가족 돌아보기, 3일차에는 가족 나아가기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춘경 교육장은 “부모-자녀 관계향상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족을 파악하고, 돌아보며 좀 더 가족에게 나아갔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부모, 자녀가 원하는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부모의 프레임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격려 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