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실무수습대상자 직무연수 실시복무 및 감사, 친절교육 등 공직생활에 필수적인 업무지식 안내

선·후배간의 소통의 장 제공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10월 14일(월)에 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회의실에서 2019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중 관내 지역의 실무수습 신청자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방공무원 실무수습 대상자들의 업무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현재 2019. 10. 1. 자 광주하남 관내 실무수습 발령자와 임용대기자 총 11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공무원 복무, ▲기본적인 업무시스템 안내, ▲민원 친절 교육, ▲공직자 행동강령, ▲급여 업무 안내 등의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공직자로서 앞으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과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편하게 선·후배 간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현장경험을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하여 실무수습 대상자들이 더욱 더 원활하게 공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였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병엽 경영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직생활의 첫 걸음을 내딛을 실무수습 대상자들이 업무 현장에서 적응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역량을 함양하였길 바라며, 추후에도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를 마련하여 공직생활 새내기들의 원활한 적응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