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광주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동헌 시장 주재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주민간담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주민간담회)’은 민선7기 출범과 더불어 지역 현안사항 및 주요민원에 대해 시장이 직접 민원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18년 10월 도척면 도웅리를 시작으로 9월까지 총 28회 실시됐다.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은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코자 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지금까지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해 뜻 깊은 주민 소통의 시간이 됐다.

그동안 총 28회 406건의 주민 건의사항이 접수됐으며 완료 및 중·장기 적으로 수용 가능한 민원이 322건, 예산과다 및 법적불가 등으로 불수용한 민원이 84건이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도로가 140건, 교통 65건, 상하수도 31건 등 대부분이 광주시가 취약한 도로·교통 등 기반시설 쪽에 집중됐으며 교육·환경·도시계획 등 다양한 주민의견이 접수됐다.

신 시장은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운영을 통해 청취한 다양한 시민 의견들은 사소한 것일지라도 주민들의 불편함에서 비롯한 것이므로 건의사항은 최대한 긍정적으로 적극 검토해 건의자와 함께 소통하면서 완료시까지 지속관리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