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남초, 학생들을 위한 아버지들의 발걸음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활동으로 범죄예방 기여.

광남초등학교(교장 강옥기)에는 법정 기구인 학부모회와 별도로 재학생의 아버지들로 구성된 ‘광남 아버지회’가 있다.

‘광남아버지회’는 아버지들이 함께 모여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학교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광남 아버지회에서는 등,하굣길 교통봉사 및 각종 학교행사(운동회, 생존수영 등)의 교통안내 및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에는 활동영역을 넓혀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주변 범죄예방 활동을 매주 금요일 저녁 7시~8시(하절기: 오후 9시)에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광남초 아버지회에서는 광남초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의 중·고등학생의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활동을 주도하고 있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광남 아버지회 회장(강상기)은“학교교육 공동체 일원으로서 아버지회에서 뜻깊은 봉사 활동을 할 수 있고 학교 폭력 예방에 일조를 하고 있어 모든 회원 분들이 기쁜 마음으로 활동 중이다. 그 동안의 활동을 평가하면서 아버지회의 발전을 모색 중이다”고 말했다.

광남초등학교 강옥기 교장은 “광남아버지회의 든든한 지원덕에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아버지의 따뜻하고 든든한 마음으로 교육공동체의 안전을 책임지고 계신 광남아버지회의 자발적 지원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