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민원상담콜센터 구축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오는 9월부터 민원상담콜센터 설치를 본격 추진할 방침

광주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구축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수행사는 완료보고를 통해 향후 광주시의 10년 전략 비전계획을 담았다고 제시했다.

 

사업수행사는 4대 실행과제로 단순·반복 민원상담해당업무 담당공무원 효과적 연결 광주시의 모든 문의는 콜센터? One-Call, One-Stop 광주시 모든 업무와 연계인구증가 고려한 엔터프라이즈급 3자 통화방식, 올행정연계(공무원 행정시스템), 표준상담DB 구축 및 운영 등을 내놨다.

 

특히번 연구 용역에서는 핵심연구 부분인 단계별 액션 플랜도 제출됐다1단계는 2020~2021년까지 지방세·교통·여권·민방위·생활불편민원·각종시책(행사홍보온라인 시민정책패널 설문 및 만족도 조사(8개 분야등이다. 2단계는 2022~2024년까지 토지민원·복지민원·환경민원·보건소·차량등록(7개 분야등이다. 3단계는 2025년부터 읍··동 주민센터 및 수도콜센터 통합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3단계까지 완료될 경우 전문상담원은 38명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했다.

 

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물과 완료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합해 오는 9월부터 민원상담콜센터 설치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상담콜센터 구축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서를 토대로 2020년 3월 시범운영을 거쳐 4월 개소를 목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