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임종성 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국민을 향한 입법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

임종성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은 26일(수), 국회에서 지방자치TV 주최의‘제9회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부문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의 발전과 국가 및 사회발전에 헌신해 온 국회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의정활동 평가 지표인 ▲국회의원 출석률 ▲법안발의 실적 ▲지역구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임종성 의원은 국회 규제개혁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며 수도권 정비계획의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는 등 합리적인 수도권 규제 개선 정책을 이끌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지난 해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건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건설사업관리(감리) 권한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건설기술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 의원은 “국민을 위해 더 분발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국민을 향한 입법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