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청, 자기이해 통한 균형잡힌 부모되기 훈련자녀의 감정과 욕구 이해, 적절하게 수용하여 부모자녀 관계 개선

청소년 자녀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자녀양육태도 훈련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1일부터 7월 16일 까지 자기이해를 통한 균형 잡힌 부모되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6회기 동안 하남지역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35명을 대상으로 하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은빛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 발달단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부모 자녀 간 관계를 원활하게 하고, 효과적인 대화방법 실습을 통해 가족관계를 개선하고 건강한 가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기획한 교육이다.

회기별 주제로는 자기이해, 결핍의 이해(원가족 이해), 자녀의 이해, 대화의 이해, 가족의 이해, 장점 나누기 및 목표설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원가족의 이해에서는 가계도를 통해 긍정적, 부정적 부모유산을 확인해보고 현재가족에 미치는 영향력 나누기를 통해서 결핍의 영향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춘경 교육장은 “학부모가 아동기, 청소년기 등 자녀의 발달 단계별 특성을 이해하며 자녀의 행동이 정상적인 발달의 과정이란 것을 깨달아 부모자녀 간 관계를 원활히 하는 데 이번 부모교육이 기여하길 바란다. 또한 자녀이해와 자기이해의 조화를 바탕으로 균형 잡힌 부모가 되어 행복한 가정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격려 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