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광주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어르신 봄 나들이재가어르신 30명 청평자연휴양림 방문

광주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박신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후원의 산림복지서비스에 신청하여 선정된 저소득 재가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청평자연휴양림에 방문했다.

평소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함께 한 이번 나들이는 숲체험, 숲놀이, 만들기 체험, 바베큐 파티 등의 6가지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에게 알차고 즐거운 하루를 선물하였다.

나들이에 참여한 김○○ 어르신(77세/곤지암)은 “어버이날에도 찾아오는 사람 하나 없는데 이렇게 나와 사람들도 만나고 기운도 나게 해줘서 정말 고맙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 진행자는 “나이가 들면서 외출 활동에 제약이 많고고 이로 인해 우울감이 있는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이런 어르신들에게 자연을 통한 휴식과 안정을 찾아드리는 숲 체험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후원으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은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 소외자에게 산림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로서 국•사립자연휴양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