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체육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다채로운 공연 등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

광주시와 광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복)은 8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어르신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어린이집 아동의 율동과 어르신의 노래, 파발극회의 퍼포먼스 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진 기념식에는 효행자와 장한어버이에 대한 유공자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후공연으로 광주시 무용협의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노인복지관을 찾으신 모든 어르신들께 광주시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 드리고 무료로 점심을 대접하며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모두의 부모이자 스승”이라며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생활복지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지역경제 챙기기 일환으로 노인복지관 1층에서는 광주시실버인력뱅크와 자활센터, 대한노인회, 장애인 공동사업장 등 지역 내 노인·장애인 생산품 홍보 및 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