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탄벌초, 체험 중심 어린이날 축제 실시학년 및 학급별 학생의 흥미와 적성 고려 다양한 프로그램

광주 탄벌초등학교(임경섭 교장)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5월 3일에 체험중심의 어린이날 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축제는 전교생들에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예 ․ 체능활동 및 노작활동, 문화체험활동 중심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즐거운 행사가 되도록 기획하였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학년별 담임재량 활동으로 구성하여 창의적이고 안전하게 교육활동이 이루어졌다.

학년 및 학급별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학급별 실정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 가능하도록 자율성을 높여 더욱 알차고 즐거운 활동이 이루어졌다.

체험중심 어린이날 축제는 매년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에 의해 실시되고 있으며, 1-4학년 실시 프로그램으로는 함께 만들고 나누는 음식 요리하기, 친구들과 모둠별 게임하기, 부모님을 생각하며 아트 엽서과 선물꾸러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타투, 비눗방울놀이, 공굴리기, 영화감상, 알까기(바둑알) 등의 활동이 펼쳐졌다.

특히 5-6학년 학생들은, 마을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청석공원까지 걷기 마라톤 실시 후 봉사활동 (공원 내 쓰레기 줍기), 목현천 탐험대 야생화 식물도감 만들기 활동, 모둠별 미션 수행하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넓게 이루어졌다.

탄벌초등학교 교사들은 “이번 어린이날 축제를 통하여 탄벌초 어린이들이 마을사랑, 학교사랑의 마음을 지닌 바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또한 “어린이로서의 긍지와 자신감을 가지고,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갈 수 있는 멋진 탄벌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