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페스티벌 개최해피드림오케스트라 연주, 장애인합창단 공연 등 선보여

광주시 장애인총연합회(회장 서용준)는 18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에서 39회 광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9개 장애인단체 및 13개 장애인시설장애인체육회장애인 가족자원봉사자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에는 해피드림오케스트라 연주장애인합창단 공연비보이 공연향림엔젤핸드벨 연주단 공연휠체어장애인 댄스스포츠 공연 등을 선보이며 장애인들의 끼와 흥을 마음껏 펼쳤다.

 

이어진 본 행사에는 모범장애인과 장애인 복지기여자 등 총 35명에게 각각 광주시장국회의원광주시의회 의장교육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3부 행사인 장애인 페스티벌에는 초청가수 축하공연 및 장애인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행사장 내·외부에 장애인시설 공예품 전시광주시 보호작업장 견과류 판매한궁 및 슐런 게임 체험자원봉사센터 홍보광주시 교통약자 이동지원 센터 홍보 등 총 10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동헌 시장은 장애인 여러분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와 꿈이 침해받지 않도록 차별 없는 인식제고와 장애인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사회풍토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