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곤지암초, 학교 연합 청렴연수 실시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 청렴마인드 실천 역량 함양

100여년의 전통을 가진 경기 광주시 곤지암초등학교(교장 이병례)는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정경택)를 초빙하여 곤지암지구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곤지암초를 비롯하여 도곡초, 만선초, 한사랑학교, 광주 새롬학교가 함께 참여하여,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탁금지법에 대해 관련 법령의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진지하게 생각해 볼 시간을 가졌다.

곤지암초 교무부장(문정미)은 “청탁금지법이 적용되는 사례를 보면 알쏭달쏭한 것들이 많은데 공직사회에서의 청탁금지법 적용 사례 중심의 강의를 듣다보니 이해가 쉬웠고,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한 번 청렴의식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이병례 교장은 “공직자의 가장 큰 덕목은 ‘청렴청결’이다. 최근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는 부정청탁 관련 사건들이 현장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고 문제가 될 수 있는 사건인 만큼, 모든 교직원들에게 청렴의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려는 취지에서 이번 청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전 교직원들이 청렴마인드를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