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초월보건지소,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 운영45세-60세 여성 11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

광주시 초월보건지소는 가을을 맞아 장년기 건강증진을 위한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 ‘갱년기,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 45세 이상 60세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6주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갱년기 전문강사의 교육을 통해 갱년기 증상의 올바른 이해와 신체관리법을 습득해 중년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1.갱년기 변화 알아보기 - 내 몸의 변화, 호르몬의 변화”, “2.행복 Flourish - 꽃과 함께하는 이미지 메이킹”, “3.갱년기 여성의 몸 풀기 - 경혈 마사지와 스트레칭”, “4.갱년기 상담 - 부부 갈등 해소법, 자녀와 소통하기”, “5.놀아요 – 노래로, 손으로, 온몸으로”, “6.마음 건강 & 마음 다스리기 - 감정카드, 커피 테라피, 꽃다발 만들기” 등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갱년기 스트레스 극복으로 중년의 삶의 질 향상과 노년의 건강까지 대비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되길 바라며 관심이 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초월보건지소(031-760-8707)로 신청하면 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