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신동헌 시장, 출범 100일 공감토크 개최100人의 광주시민을 만나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8일 민선 7기 출범 100일을 맞아 경안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오직 광주취임100, 100의 시민을 만나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취임 100일을 맞아 각계각층의 시민들에게 민선 7기의 공약이행 사항과 비전에 대해 밝히고 시민이 느끼는 지역사회의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듣고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 40분까지 100분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공무원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민선 7기 출범 100일 축하 동영상 상영민선 7기 공약 이행사항 보고 및 비전 선포식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과의 대화는 일반행정교육도로교통문화예술체육경제복지환경농업서포터즈 및 시민학생기자단 등 10개 분야에 대해 신 시장과 시민들의 대화가 이뤄졌다.

 

서근택 광남동 이장협의회장은 광남동의 경우 인구가 6만여명을 넘어서는 등 급속한 인구증가로 발급민원각종 인허가 업무 증가로 민원업무 처리에 불편사항이 있다며 오포읍 및 동지역의 분동 등 인구과밀 지역의 행정구역 개편을 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과다인구 지역에 대한 분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용역을 추진 중이라며 용역 결과에 따라 분동 등 행정구역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답변했다.

 

이어 신 시장은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민선 7기의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해 시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