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경기도 기업SOS 운영평가 대상 수상작년 한해 기업애로 239건을 해결하는 성과 거둬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경기도 기업 SOS 운영성과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5일 경기도가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업 SOS 처리 시스템 운영실적 평가에서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08년과 2009년 대상 수상에 이어 2010년 장려를 포함해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진기록과 함께 10년 동안 9차례 대상을 수상명실상부 도내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그동안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2008년 광주시 기업 SOS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데 이어 매년 기업 SOS 시스템 운영계획을 수립해 유관기관 합동 현장방문원스톱 처리회의를 상시 가동했다.

 

특히, 2017년 한 해 동안 공장설립기반시설판로/수출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애로 239건을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기반시설 확충 등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에 24억여원의 예산을 확보, 34건의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2017년도 기업SOS 특수시책으로 기업SOS운영과 지원시책을 접해보지 못한 중소기업들에게 기업애로 해결부터 지원사업 참여기업 홍보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기업토털 솔루션을 운영해 기업지원 사각지대를 축소했다.

 

아울러 기업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통적인 애로사항을 발굴하기 위한 광주시·경제단체 상생협의체를 운영광주시 차세대 경영인 육성지원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방문 및 현장간담회 등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시책 발굴로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고용 창출과 뿌리부터 튼튼한 기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