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레인보우교육사업단 강연 수강 참여기관 모집기관별 12회로 교육과정 편성 및 교재나 교구 직접 제작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018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인 레인보우교육사업단의 강연을 수강할 참여기관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결혼이민자의 공공일자리 창출과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기 위해 2018년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연계한 레인보우교육사업단은 결혼이민자 취업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외국어지도자 양성과정과 다문화이해교육 강사 과정을 수료한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 강사 4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지난 3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등에 직접 찾아가 중국문화와 중국어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일회성 교육을 지양하기 위해 기관별 12회로 교육과정을 편성했으며 교재나 교구도 직접 제작해 기관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신청기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 사업은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며 8월부터는 신청기관에 파견돼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교육기관이 선정되는 만큼 참여를 원하는 교육기관들은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4706-3741)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