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하남지역 신청 학부모 50명 대상 ‘학부모 감정코칭’ 실시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6월 8일부터 7월 27일 까지 하남시 나룰도서관에서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서 12시까지 총 8회기 동안 하남지역 신청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감정코칭’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감정코칭이란 자녀의 감정과 욕구를 이해하고 적절하게 수용하여 부모자녀 관계를 개선하고 자녀의 성장을 돕는 방법인데, 학부모들은 8회기 동안 이론과 연습을 통해 이러한 것들을 단계적으로 배우게 되었다.

또한, 이번 교육은 접수 첫날 신청이 마감되어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들은 나룰도서관 문화교실에 보조의자를 설치하여 수강할 정도로 부모교육에 열의를 나타냈다.

교육 중 부모성격검사를 두 번에 걸쳐 실시하였는데, 그 과정을 통해 본인 스스로를 이해하게 되면서 학부모들은, “자녀를 바꾸려고 했었는데, 내가 바뀌어야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이와 공감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배워보니 앞으로 서로 이해하고 웃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하반기 9월에 광주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