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소병훈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확보태전동 (구)이화전기 앞 도로 확·포장, 교통개선 효과 기대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시갑)이 태전동 (구)이화전기 앞(중로2-14호선) 도로 확·포장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확보했다. 태전동 교통체증 해소와 보행로 확보로 인한 보행자 안전성 향상 등 교통환경 개선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구간(태전동 276-15번지~338-10번지 일원)은 태전동 일원 태전지구 주택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출·퇴근시간에 극심한 교통체증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열악한 보행로로 인해 보행자 통행 시에는 사고까지 우려되어 시민들의 교통개선 요구가 큰 구간이다.

2009년부터 진행되어 온 동 사업은 총사업비 70억원, 사업규모는 길이 440m, 폭 15m이다. 사업완료 시점은 올해 12월로 남은 사업을 위해 필요한 예산은 14억원이다. 이번에 교부가 확정된 10억원은 시군비 부족액 14억원의 71.4%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앞서 소병훈 의원은 산재한 광주의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월 22일 강득구 경기도연정부지사를 만나 태전동 교통문제 등 광주의 교통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두 사람은 특히, 무분별한 난개발과 도시계획으로 인해 야기되는 광주의 극심한 교통체증과 보행로 부족에 따른 보행자 통행의 위험성에 대해 공감한 바 있다.

소병훈 의원은 “이번 성과로 광주의 교통난 해소와 교통안전 개선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길 기대한다. 시민들이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를 체감하고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 의원은 “정부 관계부처와 광주의 어린이 보행로 및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을 기획하고 있다. 우리의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