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고용복지센터,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운영평생월급 프로젝트, 개인신용관리 내용 등으로 구성

경기광주고용복지센터에서는 구직자의 취업기술을 향상시키는 취업특강 및 근로능력수급자의 ‘보다 나은 일자리’로의 이동을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행복오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직자의 취업기술을 향상시키는 취업특강은 “성공적인 취업준비, 평생월급 프로젝트, 개인신용관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근로능력수급자의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취업능령향상프로그램(행복오름프로그램)’은 지원 대상자 유형별로 심리지원프로그램(2회)과 경력설계 지원프로그램(2회)으로 설계되어 있다.

경기광주고용복지센터는 10월말 현재 취업지원프그램 수강자 현황을 보면, 취업특강 38회 운영, 구직자 3,207명이 수강을 하였으며,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행복오름프로그램)은 9회 운영, 22명의 구직자가 수료를 하였다.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수강자 중 김00님은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행복오름프로그램)에 참여를 하니... 나를 되돌아보기도 하고, 특히 ’생애진로무지개‘를 그려보며, 나에게 부여된 여러 역할들을 생각하고, 미래의 나의 직업을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였다” 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경기광주고용복지+센터 고이규 소장은 “취업준비에 막막함을 갖고 있는 분들이나, 취업기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분들이 취업특강 또는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 수강을 하면 취업에 필요한 정보 및 취업기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아울러 “내년에는 좀 더 취업특강의 주제를 좀 더 다양화하고,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이 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